로고 이미지

지역탐방

지역탐방 : 춘천시우수중소기업소개

건강한 간식 구운계란 안전하게 드세요

건강한 간식 구운계란 안전하게 드세요

by 운영자 2018.11.20

농업회사법인 (주)서신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한국인은 1년에 1인당 268개의 계란을 먹는다. 하루에 0.73개를 먹는 셈이다. 계란소비량이 많은 것은 계란이 들어가는 음식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계란말이를 비롯해 계란 프라이, 볶음밥, 빵, 과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리법으로 계란을 활용한 요리가 만들어진다.
예전 기차여행에서 빼놓지 않았던 삶은 계란과 찜질방 대표 음식인 구운 계란은 여전히 즐겨 먹는다.
원주시 행구동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주)서신이 운영하는 서신농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전수검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았다. 자체농장은 무항생제 축산물인증과 HACCP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서신은 농장운영과 더불어 행구동에 구운 계란을 생산 유통하는 시설을 갖추고 품질 좋은 계란을 직접 선별해 구운 계란을 만들고 있다.

신선한 계란으로 건강을 챙긴다
‘계란으로 내 몸의 건강을 챙긴다’는 신념으로 1990년 서신농장이 설립됐다. 2007년부터는 서신영농조합 법인을 설립해 2010년 축산업 등록을 해 계란 수집 및 판매를 시작해왔다. 2015년엔 농업회사법인 (주)서신을 설립해 계란에 대해 한층 업그레이드되는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해부터는 알가공업을 시작, 구운란 및 훈제란을 만들며 계란을 소비자들에게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주)서신 최일우 대표는 “우리가 즐겨 먹는 계란을 가족의 식탁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농장에서 가정까지 안전하게 배달하자! 라는 신념으로 온 직원이 협력해 신선한 계란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농장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맛있는 구운 계란을 공급하겠다 ”라고 말했다.
서신 공장에는 세척기와 건조기, 파각 선별기, 혈란선별기 계란 마킹기 선별기 구운계란기계 날인기 숙성실 포장작업기까지 전 과정에 필요한 모든 기계장비를 갖췄다. 우선 위생적인 처리 시설에서 좋은 원료를 이용해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모든 공정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식용란의 경우 원료를 집하해 세척과 건조 파각검란 혈반검란 선별, 포장 작업을 거쳐 출하한다.
구운란의 경우 원란이 입고되면 선별작업을 거쳐 숙성, 구이, 제품 선별 및 검사를 거친 구운란을 포장해 출하한다.
고소한 계란, 쫄깃한 식감
주로 편의점 찜질방 목욕탕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갈색빛깔의 구운 계란.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신에서는 선별작업을 거친 안전한 1등급란을 원료로 구운계란을 만들고 있다. 오랜시간 농장을 운영하다 새롭게 가공시설을 갖추고 구운 계란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행구동에 자리한 가공공장은 최신 설비를 갖춰 위생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농장에서 생산한 계란과 인근 믿을만한 농장에서 선별해 받은 계란만을 엄선해 구운 계란을 만들고 있다. 숙성을 거쳐 하루 꼬박 구워 출고한다. 생산부터 굽기, 포장, 배송까지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선별작업을 거친 계란은 숙성의 과정을 거친다. 숙성 후 오랜 시간 구워 완성된다. 구운 계란은 껍질도 잘까지고 탱탱함이 살아있어 더욱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완성된 구운 계란은 차 15대에 실려 전국 거래처로 일제히 출발한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네이버쇼핑에서 ‘계란사랑’을 검색하면 (주)서신의 구운 계란을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원주시 동부순환로 389-5
문의 764-6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