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지역탐방

지역탐방 : 톡톡!부동산중개업소

안전과 친절을 내세우는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

안전과 친절을 내세우는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

by 운영자 2017.09.15

석사동 진흥아파트 앞에는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가 있다. 애막골로 들어오는 길에 바로 만날 수 있는 위치다. 활성화된 애막골 상권과 인근 강원대학교, 아파트 단지의 중심에 있는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를 찾았다.

이계림 기자 cckcr7@hanmail.net
# 활발한 움직임이 눈에 띄는 곳

우상기 대표는 공인중개사로서 15년을 일했다. 퇴계동, 온의동, 석사동 등 춘천 지역 곳곳에서 일하며 특징을 자세히 알아보고,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를 운영하게 됐다.

이곳은 상가주차장이 있어 보통 고객이 꼼꼼히 따져보고 시간을 들이는 만큼 방문이 편리하다.
아파트 거래가 활발한 데 석사동 진흥아파트, 청구아파트, 부영아파트 등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가 모여 있어 신혼살림을 차리고자 하는 부부 등 젊은 층이 많이 찾는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옮기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중개 거래도 활발해진다. 부동산 업체도 많다.

“인근의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세보니 14곳이 되더라고요. 아파트 약 4,000세대가 모여 있고, 대학생들의 원룸 수요도 있습니다.”
강원대학교와 인접한 이곳은 특히 의과대학과 동물생명과학대학 건물이 가까워 학생들도 원룸을 많이 찾는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도 모두 가깝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이라고 소개했다. 백령스포츠센터, 호반체육관을 찾아 이용하기도 좋고 대형마트도 가깝다. 또한 지대가 다른 곳보다 높은 편이라 침수의 위협에서 벗어난다. 우상기 대표는 집을 구할 때는 그 지역이 침수의 경험이 있는 지역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애막골 상권은 꾸준하다. 봄철, 가을철 등 특정 시기를 따지지 않고 꾸준히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 믿음을 중요히 여기며

고객들이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를 찾는 바탕에는 무엇보다 안전과 친절이 자리하고 있다.

“첫번째는 안전입니다. 집은 고객의 전 재산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부분을 차지하거든요. 가장 큰 쇼핑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을 자주 보며, 서류 확인을 꼼꼼히 하고 집을 확인합니다.”

솔직함도 고객의 믿음을 얻는 방법이다.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를 찾은 고객들은 다른 고객에게 소개하기도 하고, 다시 이사를 하게 될 때 찾기도 한다. 학생의 원룸을 구하러 왔다가 다른 거래로 이어지기도 한다. “일할 때 하나라도 더 신경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가 아들 둘을 장가보냈는데, 고객에게도 내 아들의 집을 구해준다는 마음으로 일합니다. 공인중개사로서 언제나 그러한 마음가짐으로 일하려 합니다.”

진흥공인중개사사무소는 고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이 든든하게 다가왔다.

위치 후석로186번길 9 진흥APT 상가 1층
문의 263-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