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정보N문화

정보N문화 : 영화in

신작영화 '변산'

신작영화 '변산'

by 운영자 2018.07.09

<장르>드라마
<감독>이준익
<출연>박정민, 김고은
<개봉>7월 4일

틀을 깨는 새로운 이야기와 인물을 바라보는 애정 어린 시선의 진정성 있는 연출력으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유쾌한 이야기꾼 이준익 감독. <왕의 남자>, <소원>, <사도>, <동주>, <박열> 등 시대극과 현대극을 넘나드는 수많은 작품을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입증해온 이준익 감독이 열세 번째 영화 <변산>으로 즐거운 도전을 시작했다.

영화 <변산>은 고향을 떠나 빡센 인생을 살아가던 무명의 래퍼 ‘학수’가 고향으로 강제 소환되고, 잊고 싶었던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주인공 ‘학수’는 자기 자신을 날 것 그대로 드러내며 치열한 일상 속에서도 열정을 불태우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특히 <동주>와 <박열>의 주인공들이 ‘시’와 ‘행동’으로 자신의 의지를 전달했던 만큼, 이준익 감독은 <변산>의 또 다른 청춘 ‘학수’ 역시 자신의 흑역사를 마주 보게 되는 표출의 도구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했다.
그 결과 이준익 감독은 현시대를 살고 있는 관객들도 공감할 수 있으며, 자신에 대한 진실된 시선을 음악으로 담아내는 ‘힙합’이라는 소재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준익 감독은 “요즘 세대들은 힙합이라는 장르를 통한 자전적 고백에 공감하고 열광한다. 그래서 만일 ‘학수’가 래퍼라면 관객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감정 역시 풍부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새로운 도전의 이유를 밝혔다.

이처럼 빡세지만 스웩 넘치고 부끄럽지만 빛나는 청춘의 모습을 담은 열세 번째 작품 <변산>을 통해 유쾌한 도전을 시작한 이준익 감독은 틀을 깨는 새로운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최선예 기자 siawase88.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