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정보N문화

정보N문화 : 영화in

신작영화 '버닝'

신작영화 '버닝'

by 운영자 2018.05.17

<장르> 미스터리 <감독> 이창동
<출연> 유아인, 스티븐 연, 전종서 <개봉> 5월 17일

“이제 진실을 얘기해봐”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는 배달을 갔다가 어릴 적 같은 동네에서 살았던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서 아프리카 여행을 간 동안 자기가 키우는 고양이를 돌봐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여행에서 돌아온 해미는 아프리카에서 만난 벤(스티븐 연)이라는 정체불명의 남자를 종수에게 소개한다. 어느 날 벤은 해미와 함께 종수의 집으로 찾아와 자신의 비밀스러운 취미에 대해 고백한다. 그때부터 종수는 무서운 예감에 사로잡히게 되는데….
이번 영화 ‘버닝’ 역시 이창동 감독이 가진 스토리텔러로서 능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그는 세 청춘의 미스터리한 이야기에 현 시대의 자화상과 인물들을 탁월하게 표현해 작품의 깊이를 더했다.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 정체불명의 남자 벤, 종수의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 등 세 사람의 만남과 그들 사이에 벌어지는 비밀스럽고 강렬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종수와 해미의 삶에 불쑥 들어온 벤이 두 사람의 인생에 균열을 일으킨다. 자신의 취미를 비밀스럽게 고백하는 벤, 흔들리는 종수, 벤이 고백했던 날 이후 사라진 해미까지 이창동 감독 작품에서는 접한 적 없었던 미스터리한 스토리를 힘 있게 밀고 나간다.
영화 중반부 해미의 실종 이후부터 전개되는 종수의 벤을 향한 의심과 추적, 그리고 벤의 행적들은 끝까지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제공한다. 종수의 끈질긴 의심은 결국 관객들이 “해미를 사라지게 만든 것은 혹시 벤이 아닐까?”라는 정당성을 부여하기에 충분하다.
과연 영화의 미스터리가 어떻게 해결 될 것인지 끝끝내 마주치게 되는 강렬한 결말은 영화의 정수로 남을 것이다.

최선예 기자 siawase88.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