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학원탐방

생각의 폭을 넓히는 미술교육 홍익아트 춘천지사

생각의 폭을 넓히는 미술교육 홍익아트 춘천지사

by 운영자 2014.08.26

창의력·상상력을 키워주고 감성을 깨워주는 미술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어떤 미술학원을 보내야 하는지 엄마들의 고민도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따라 그리기나 색칠놀이가 아닌, 아동의 창의력과 표현욕구를 자극하는 자유로운 미술활동에 가치를 두고 있는 홍익아트 춘천지사(지사장 이선정)는 초중고 학교 미술 수업에 최적화 된 교육프로그램으로 미술대회 및 내신평가에 대비할 수 있는 학원이다.`
신영선 기자 chunchonkcr@hanmail.net
미술은 자유로운 발상으로 사고를 유연하게 하고, 표현력을 넓히는 대표적인 교육이다. 방문미술 홍익아트는 연령대별로 나뉘어 아이의 발달사항에 맞는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나이에서 가장 잘 습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맞춤식 미술교육이 가능하다.


흥미롭고 체계적인 미술교육
홍익대학교,대학원 출신 연구진으로 구성된 미술교육연구소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시대흐름에 최적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한 홍익아트는 효과적인 미술교육을 위한 체계적인 수업관리로 전문적인1:1 맞춤 수업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 선생님의 1:1지도를 통해 필요한 부분은 보강하고 장점은 더욱 발전시키는 학생 개인별로 특성화 된 수업을 원하는 시간에, 가정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다. 개인 능력이나 특성에 초점을 둔 맞춤수업으로 사고의유연성과 발표력을 기르는 통합적 교육을 지향한다.
교재를 보고 생각하기-생각한 것을 스케치북에 옮겨보기-완성된 그림을 선생님과 어머니께 이야하기를 통해 사고력향상과 표현력발달, 자신감향상을 도와준다. 또한 특허 받은 회원관리 프로그램으로 6개월마다 교사-지사-본사로 스케치북이 보내져 학습성취도를 알 수 있도록 체계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교재
아이마다 생각하는 것, 그리고 싶은 것, 배워야하는 것이 모두 다르기에 홍익아트 교재는 유동적이다. 교사가 아이의 발달정도, 관심사, 학교수업 진도를 고려해 교재 종류와 순서를 재구성한다.
따라 그리기나 색칠공부와 같이 정형화된 교재가 아니기에, 아이마다 모두 다른 작품을 완성한다. 교재는 그림을 그리거나 작품을 만들기 전까지의 발상과정 가이드 역할을 한다.
연령대별 교재와 더불어 특별교재는 폭 넓은 미술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기본적인 만들기, 종이접기 외 명화수업과 과제수업 등 심화된 미술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명화를 통해 평소 주변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세계를 인지하고 폭 넓은 시각을 갖게 된다. 또 ‘홍익과제’ 교재로 개성을 더한 미술과제 및 대회 준비가 가능하다. 불조심 포스터, 과학상상화 등을 그리며 메시지를 구체화하는 방법을 배운다. 실제 많이 그려지는 주제에 창의력을 더해 주제표현력을 향상시킨다.
홍익아트의 교사는 4년제 미대출신만 지원가능하며 경력과 인성 적성 등을 엄선하여 지사 면접 후 채용한다. 본사교육 후 필기와 실기테스트를 거쳐 홍익아트 교사자격이 부여된다.
특히 춘천지사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모토가 되어 아이 하나하나의 마음에 귀 기울이고 맞춤 미술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더 노력하고 있다.
이선정 지사장은 “더 수준 높은 교육과 아이 하나하나의 사고력, 창의력 발달을 위해 매주 아이디어회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미술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재미있고 신나는 수업을 통해 사고력 향상, 정서적 안정, 자신감, 자아존재감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소 효자동 668-9 2층
문의 263-7891 부재시 010-8896-7891
홈페이지 www.hongik-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