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학원탐방

스피드는 가족이다! 체대입시 전문 스피드 스포츠 아카데미

스피드는 가족이다! 체대입시 전문 스피드 스포츠 아카데미

by 운영자 2014.08.12

‘춘천 스피드 스포츠 아카데미(원장 류석철)’는 내신체육으로는 부족한 전문화된 입시체육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2000년 개원했다.
‘스피드 체대입시’ 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스피드 스포츠 아카데미는 ‘스피드는 가족이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전문화된 맞춤형 시스템과 15년 전통의 노하우로 체육대학 실기시험에 대비한 운동을 철저하게 준비한다.

매년 강원도 체대입시학원 중 최다학생 합격률을 선보이며 그 실력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또한 경찰·소방·교정직 공무원 채용실기시험 준비와 사관학교 및 장교·부사관 군인공무원 채용실기시험 준비도 함께하여 매년 공무원도 배출하고 있다.
이와함께 스피드 유소년 스포츠클럽 운영도 함께해유아부터 초등,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전인적 신체발달교육을 중심으로 축구·농구·인라인·수영·스키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입시체육 전문
스포츠 아카데미 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체육 정시반과 수시반으로 나누어져 있다. 또 고1·2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체육 예비반이 함께 운영 중이다.
체대입시는 수능성적+내신성적+실기시험으로 입학하는 정시입학 케이스와 수능성적은 포함되지 않고 오직 내신성적+실기시험으로 2학기 중 입학 선발되는 케이스가 있다.
이에 따라 고3 학생들의 수능 모의고사 등급 및 백분율, 더하여 학교 내신성적과 현재 각 학생의 실기능력을 기준으로 삼아서 정시반 및 수시반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고1·2 학생들이 고3 수험생이 되기 전에 미리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선배들이 입시를 준비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고 몸소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한발 먼저 체대입시를 느껴볼 수 있게 예비반이 운영 중이다.
전문화된 노하우
학생 개개인의 실기능력 균형발전과 체계적이고 집중력 있는 교육을 위해 개인별 특성화 교육을 통하여 정성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각 종목별 전문화된 강사 선생님들이 배치되어 자신이 부족한 종목을 전문 강사에게 따로 지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되어있다.
더불어 지난 수년간 수백 명의 합격생을 통해 형성된 입시 데이터는 스피드 만의 자랑이다.

400평 규모의 체육관과 최첨단 시스템

15년간의 체대입시 경력으로 만들어진 정보인프라를 바탕으로 악력·배근력 측정기, 윗몸일으키기·팔굽혀펴기 센서측정기, 제자리멀리뛰기 센서측정기, 서전트점프 측정기, 좌전굴·체전굴 측정기 등을 비롯해 최고의 최첨단 시스템 장비들을 도입했다.
정확하고 과학적인 운동분석과 동시에 다트피쉬 동작분석기로 개개인의 신체동작분석을 실시하며 인바디 측정기로 학생 개개인의 신체체력관리도 함께 하고 있다.
더불어 400평 규모의 올림픽기념 국민생활체육관에서는 각 종목의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실전과 같은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퇴계동 대한스포렉스 4층에 위치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보충운동과 함께 1:1 개인별 맞춤식 전공실기운동을 한다.

류석철 원장은 “체육대학 입학을 원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변함없이 노력한 것처럼 강원도 최고, 나아가서 전국 최고의 체대입시학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스피드체대입시 관계자 모두가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열정적으로 지도하는 선생님들을 바탕으로 정확한 데이터분석과 15년 전통의 노하우를 접목시켜서 입시생들을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선 기자 chunchonkc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