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학원탐방

꿈은 모든 것의 시작이다! 미래학원

꿈은 모든 것의 시작이다! 미래학원

by 운영자 2014.07.29

후평동에 위치한 미래학원(원장 김은미)은 초중등 입시전문 학원으로 지식만 전달하는 학원이 아닌
인성교육과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적절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근에 소재하고 있는 초등학교를 비롯한 후평중, 봉의중, 우석중, 강원중 학생만을 수강생으로 받아
장시간의 차량 운행으로 인한 피로를 낮추고 수업 집중도를 높였다.
타 학원들이 학교마다 다른 출판사를 포괄해서 강의하기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문제로 종합반을 포기하고 있지만
미래학원은 4개학교 학생만을 상대하는 장점을 살려 영·수를 제외한 국어·사회·과학은 학교별로 수업을 진행, 종합반을 탄력있게 운영하고 있다.
초등생을 위한 개별진도학습 프로그램 GGE
미래학원은 영어를 접하는 시가 천차만별인 초등생들의 상황에 따라, 개별진도학습프로그램인 GGE를 채택하고 있다.
처음 알파벳부터 중등수준까지 개인역량에 따라 개별 지도하여 10명이 같은 시간대에 수업을 받고 있어도 10명의 진도가 모두 다르다.
각 학생의 학습 결과는 매일의 워크북과 지도 선생님의 주·월간 학습 평가를 통해 분석되어 개인 수준별 수업 진행을 도와준다.
전자책을 도입한 초등독서프로그램
모든 학습능력의 기본은 언어이해능력. 소수의 학생들을 제외한 대부분은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에 미래학원은 고민 끝에 종이책과 더불어 전자책을 도입했다.
종이책은 학원에서 구비한 500여 권의 책과 도서대여회사인 아이북랜드와 계약하여 매달 100권의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대여하여 읽도록 하고 있다.
전자책은 테블릿PC 보급이 보편화되고 저학년용 뿐 아니라 고학년용으로도 어플이 다양하게 많이 개발되어 있다. 종이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시각과 청각이 동시에 자극하는 동화에는 유혹되지 않는 아이들이 없다.

스마트 러닝 해라클래스
미래학원은 디지털참고서 해라클래스를 도입해 온라인 접속과 휴대가 간편한 태블릿PC인 아이패드를 교육 수단으로 활용했다. 해라클래스는 초등부터 중등, 고등까지 이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원 내에서는 빔 프록젝터 수업이 가능하고 가정에서는 컴퓨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휴대폰(Ting)으로 동영상강의와 문제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모의고사, 오답노트 등을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고 단어암기 및 영어듣기 등 타학원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프로그램들로 무장되어 있다.
특히 미래학원은 모든 강의실에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강사의 판서 시간이 줄어들었다.
생생한 그림이나 사진 등을 칠판에서 보면서 수업을 하기 때문에 이해와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시간 절약으로 수업을 효율화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은미 원장은 “꿈은 모든 것의 시작이다. 꿈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오랫동안 꿈꾸어오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며 “아이들에게 목표의식을 갖고 행동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교육방침을 밝혔다.

위치: 춘천시 부안길 24
문의: 243-2777~8

신영선 기자 chunchonkc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