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눈여겨 볼만 한 책

싱글몰트 사나이. 1, 경험 수집가의 여행

싱글몰트 사나이. 1, 경험 수집가의 여행

by 운영자 2019.02.11

지은이 유광수
펴낸곳 휴먼앤북스
연관성 없이 이어지는 정교한 목적 살인의 범인은 누구인가?
연세대학교에서 고전문학을 가르치면서, 한중일 민족주의자들의 대결을 그린 역사추리소설 ‘진시황 프로젝트’로 상금 1억 원의 제1회 대한민국 뉴웨이브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유광수의 초대형 스릴러 ‘싱글몰트 사나이’제1권. 과거엔 능력 있는 형사였지만 지금은 공황장애에 시달리는 대학교 시간강사인 강태혁. 그는 늘 자신감 있고 밝은 학생인 전민주가 왠지 모르게 거슬린다. 강의에 대한 항의 때문에 강태혁은 반강제로 전민주와 요양원에 방문하게 된다. 그곳에서 만난 한 치매 환자는 전민주가 자리를 비우자마자 다급하게 그를 끌어당겨 이해할 수 없는 말을 하는데…….
경험 수집가의 여행
지은이 앤드루 솔로몬
펴낸곳 열린책들

전미도서상과 전미비평가협회상을 연달아 수상한 작가 앤드루 솔로몬. 뉴욕 컬럼비아 대학 임상심리학과 교수이자 PEN 아메리칸 센터 회장, 대중 강연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그이지만 저널리스트로서의 이력은 프로필에서 곧잘 간과되었다. 실제 지구상에 알려진 196개국 중 83개국에 가보았고, ‘뉴요커’, ‘뉴욕 타임스 매거진’, ‘트래블+레저’ 등 유수의 매체에 글을 써온 그가 시대를 증언하는 저널리스트로서의 면모를 드러내는 첫 여행기 ‘경험 수집가의 여행’에서 우리 세계가 변화해 온 기록을 엿볼 수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중국, 리비아, 미얀마, 그린란드 등 1980년대 말부터 25년간 여행했던 28곳의 현장에서 정치, 예술, 음식, 심리학, 인류학을 넘나들며 왕성한 호기심으로 그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심리 상태와 시대정신을 예리하게 포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