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눈여겨 볼만 한 책

화제의 신간 '이것은 이름들의 전쟁이다', '제0호'

화제의 신간 '이것은 이름들의 전쟁이다', '제0호'

by 운영자 2018.10.29


지은이_리베카 솔닛
펴낸곳_창비

‘맨스플레인’(MAN+EXPLAIN)이란 단어로 전세계적 반향을 일으킨 리베카 솔닛의 신작 ‘이것은 이름들의 전쟁이다’(원제 CALL THEM BY THEIR TRUE NAMES)가 출간되었다.
미국에서 지난달 출간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신간으로, 2018 전미도서상 후보, 커커스 상 최종후보에 올랐다. 2017년 직접 한국을 방문해 독자들을 만나기도 한 솔닛은 이번 책에 한국 독자들을 위한 특별 서문과 함께 영문판에는 수록되지 않은 미투 운동에 관한 글 ‘여성혐오를 비정상으로, 여성을 다시 인간으로’ 를 추가로 수록했다.
제0호
지은이_움베르토 에코
펴낸곳_열린책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린 베스트셀러 소설가-움베르토 에코의 마지막 소설 ‘제0호’가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이탈리아에서만 25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미국, 프랑스, 스페인, 일본, 폴란드, 러시아 등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출간 또는 출간을 앞두고 있다.
2015년 출간된 그의 마지막 소설 ‘제0호’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사는 현대인에게 ‘올바른 저널리즘’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공정성을 잃은 보도와 음모론적 역설(力說)의 난장, 뚜렷한 방향 없는 단말마의 포르노적 정보 공세. 일찍이 ‘푸코의 진자’, ‘프라하의 묘지’ 등에서 다뤘듯 음모론을 둘러싼 대중의 망상에 오랜 시간 흥미를 가져온 에코는 저널리즘의 편집증을 목록화해 펼쳐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