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지금 대학에서는?

도내 대학생 참여한 ‘2017 강원 대학생 영화제’ 지난 9일 개최

도내 대학생 참여한 ‘2017 강원 대학생 영화제’ 지난 9일 개최

by 운영자 2017.12.12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가 주최한 도내 첫 대학생 영화제 ‘2017 강원 대학생 영화제’가 지난 9일 CGV춘천명동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감독은 처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1월 7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소재 대학생이 제작한 작품 공모를 진행하여 총 24개의 단편영화를 받았다. 강원영상위원회는 1차 심의를 거친 후 11개 작품을 영화제 최종 상영작으로 선정했다. 이중 문 닫은 단관극장의 추억을 그린 김정승 감독의 ‘꿈의 공장’이 베스트(Best)상을 차지했으며 파이트(Fight)상에는 택시기사와 승객 사이에 흐르는 긴장감을 스릴러로 담아낸 신정호 감독의 ‘빈차’가 선정됐다.

작품 상영 후에는 초청 감독과의 대화가 진행됐다. 해당 작품의 대학생 감독들이 직접 나서 관객들과 이야기 선정, 작품의도 등 제작과정과 배우, 로케이션 섭외 등 도내 영상제작 환경의 어려움 등을 이야기했다. 이어 진행된 영화 토크에서는 영화 ‘꿈의 제인’ 조현훈 감독, 정동진독립영화제 박광수 프로그래머, 강원영상위원회 김성태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상영작을 보고난 후 영화 전문인들의 상영작별 코멘트와 피드백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상영된 작품은 ▲‘교차점’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이민수, 정혜린 ▲‘꿈의 공장’ 한라대학교 광고영상미디어학과 김정승 ▲‘나는 당신이 불편하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김수민 ▲‘나는 왜 아버지랑 여행을 갔지?’ 강원대학교 영상문화학과 윤성준 ▲‘눈’ 강원대학교 영상문화학과 유영채 ▲‘보통의 감정’ 강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박소정 ▲‘빈차’ 강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신정호 ▲‘선’ 강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이동규 ▲‘스물네시간 청춘일주’ 강원대학교 영상문화학과 천재현 ▲‘씨도로’ 강원대학교 영상문화학과 이민엽 ▲‘필름’ 가톨릭관동대학교 방송제작학과 박윤아다.

임수희 기자 leemsuhe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