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대입전략

20일 성수고등학교서 고3 수시대비 상담 진행

20일 성수고등학교서 고3 수시대비 상담 진행

by 운영자 2016.08.18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막바지 수시 준비가 한창인 도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 대입 수시지원 대면 상담’을 시행한다.

이번 상담은 학생들에게 수시지원을 성공적으로 수립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며, 개인별 맞춤 진학 상담 기회를 주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춘천에서 진행하는 대면 상담은 20일 성수고등학교에서 진행한다. 총 2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진학담당 교사와 도 교육청 대학입시지원관이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과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책임진다. 1인당 최대 30분의 상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상담 신청은 7월 29일부터 강원진학지도협의회 홈페이지(www.gwjinhak.net)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예약 마감이 되지 않은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은 구체적인 상담을 위해 자신의 학교 생활기록부와 6월 모의 수능 성적표를 지참해야 한다.

천미경 교육과정 과장은 “이번 대면 상담은 수시 준비로 애쓰는 고3 수험생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12월 정시모집을 대비한 대면 상담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일과 13일에는 강릉권과 원주권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을 운영한 바 있다.

임수희 기자 leemsuhe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