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교육학원

교육학원 : 대입전략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수시전형으로 도내출신 지역인재 10명 선발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수시전형으로 도내출신 지역인재 10명 선발

by 운영자 2016.09.26

“지역인재 육성 및 발전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원장 조준휘, 이하 강원대 의전원) 2017학년도 수시전형 결과 총 10명의 도내출신 지역인재가 선발됐다고 밝혔다.

강원대 의전원은 지난 20일 수시전형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 가운데 23명의 최종 합격자 중 총 강원지역 고교 졸업 5명, 강원지역 대학 졸업 5명 등 전체 합격자대비 43.5%에 해당하는 10명의 지역 출신 학생을 선발했다.

강원대 의전원은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동 시행령에 의해 매년 모집정원의 10%를 지역 출신 학생으로 선발하도록 되어 있으며, 지역고교 및 지역대학 인재전형으로 매년 20% 이상 지역 출신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이는 강원대학교가 지역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도내 실정상 턱없이 부족한 의료 인프라 구축 및 발전에 상당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강원대 의전원은 지난해에 2016학년도 수시모집 면접부터 지원자의 인성을 중시한 다면 인·적성면접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인·적성고사를 도입한 바 있다.

조준휘 의전원장은 “강원대 의전원의 선발 인재상인 지·혜·인’을 근간으로 지원자들의 다양한 역량들을 평가하여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수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