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건강의료

건강의료 : 한방Talk(모아한의원)

키를 많이 키우고 싶어요

키를 많이 키우고 싶어요

by 운영자 2020.05.14

키가 자라는 크기와 속도는 유전 및 환경에 따라 개인 차이가 많습니다. 초등학교 때 머리 하나 크던 친구가 중, 고등학생이 되자 오히려 작은 경우도 허다한데요. 키가 유난히 빨리 크는 조기성숙을 성조숙증이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유방발달이 8세 이전, 음모발달이 9세 이전인 경우가 성조숙증입니다. 남아에서는 9세 이전에 2차 성징이 나타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성조숙증은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며, 남자보다 평균적으로 3배정도 더 많습니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1차적인 성징은 유방발달이고, 남성에게 나타나는 1차적인 성징은 음모입니다. 이러 성징이 빨리 나타나면 사춘기가 빨리 찾아올 뿐만 아니라 동시에 성장판도 일찍 닫혀, 최종적인 성인키 역시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와 반대로 키가 너무 작은 경우. 1년에 4cm 미만으로 자라거나, 반에서 키가 앞에서 3등 안에 들거나, 키가 또래 아이들보다 10cm 이상 작은 경우 성장지연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충분한 영양섭취 및 양질의 수면과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하며, 6개월마다 아이의 성장을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방에서의 성장치료 및 관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견인 치료기 고관절의 좌우 균형이 안 맞거나 골반이 틀어져 다리 길이가 다른 아이들에게 적용되며 골반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2) 성장 부항 치료 척추의 근력을 높이며 정상적인 만곡을 회복시켜주고 정상적인 체형을 회복해 줍니다.

(3) 성장 침치료 몸의 여러 관절의 기혈순환을 높여주며, 무릎과 척추의 혈의 순환을 높여 숨은 키를 최대한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성장 한약치료 성장 한약으로 성조숙증을 정상적인 속도의 성장을 도와주면서 뼈를 튼튼하게 하여 키를 잘 자라게 합니다. 천연 한약재를 사용하여 부작용이 없는 장점이 있고, 또한 성조숙증을 예방하여 성장 치료를 병행하면 초경을 늦추면서 키는 1년 평균 7㎝ 정도 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