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음식나무

음식나무 : 시골쥐의 서울음식

스크린을 콕콕 눌러 나오는 초밥

스크린을 콕콕 눌러 나오는 초밥

by 운영자 2018.01.24

시골쥐의 서울음식
회전초밥의 매력은 레일을 눈으로 훑는 재미가 아닐까 싶다. 내가 원하는 접시가 바로 보일 때 잡는 즐거움이 있다. 한편 먹고 싶은 것이 계속 안 보일 때가 있다. 시원찮은 것들만 줄줄이 나올 때, 그때 딱 먹고 싶은 접시가 보였는데 바로 앞 테이블에서 집어버리면 속상하기까지 하다. 게다가 여러 명이 함께 먹으면 양껏 먹기 참 힘든 상황이 벌어진다. 초밥 한 접시, 이게 뭐라고 이렇게 속상하기까지 할까 싶다.
모 예능 프로그램에서 일본여행을 하며 스크린을 콕콕 눌러 초밥을 시키는 모습을 봤다. 회전초밥도 가능하고, 주문 초밥도 얼마든지 가능하니 그때도 ‘저것 참 신기하네!’ 생각했는데 얼마 전 찾은 청량리역 회전초밥집도 그 시스템을 그대로 옮겨왔다. 스크린에서 한국어와 일본어를 선택할 수 있었으며, 초밥은 참치, 연어류, 선어류, 조개·오징어, 새우류, 기타 등으로 분류되어 있었다. 군함, 롤, 라멘 등 모든 것들을 종업원을 따로 부르지 않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했다. 눈치 볼 일 없으니 혼자 먹기도 참 좋았다. 아니나 다를까 주변 테이블에는 홀로 초밥을 음미하는 사람이 꽤 있었다. 역의 특성상, 빨리 먹고 훌쩍 떠나기도 좋았다.
음식의 질도 괜찮았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종류도 있었다. ‘통한치’, ‘버터구이 대왕오징어 꼬지’가 특히 그랬다. 훈제오리, 너비아니, 포크 스테이크 등 바다에서 나오지 않은 재료도 많이 활용했다. 국물을 먹고 싶어 찾았던 라멘도 초밥과 곁들이기 좋았으며, 회전율이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재료가 신선했다. 가장 좋아하는 타코와사비 역시 와사비의 톡 쏘는 맛이 지나치지 않고, 적당함을 유지하고 있었다.
튀김도 바삭바삭함이 잘 살아 있었다. 주문을 받고 바로 튀겨냈다는 느낌을 줬다. 스크린을 두드려 우리 테이블 스티커를 붙인 전용접시가 나온다는 점은 매우 편리했다. 다 먹을 때에야 벨을 누르니 직원이 그릇을 세고 계산을 했다. 앞으로는 내 자리에서 스스로 카드를 긁고 떠나는 날도 오지 않을까 싶었다.
이계림 기자 cckcr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