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음식나무

음식나무 : 홍천맛집, 어디까지가봤니?

먹는 것 자체만으로도 약이 되는 음식은 없을까? 해모운 약식동원(藥食同源)

먹는 것 자체만으로도 약이 되는 음식은 없을까? 해모운 약식동원(藥食同源)

by 운영자 2016.09.28

홍천 로컬푸드 레스토랑 '(藥食同源)'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해 궁합에 맞는 훌륭한 요리를 먹으면 약식동원이라는 말이 있다.
즉 좋은 음식은 약과 같은 효능이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고소한 들깨는 아이들의 두뇌회전에 좋고,
새싹 보리와 콩나물은 피로회복과 해독으로 간 기능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
또 신장에는 팥, 피부에는 옥수수와 감자 등이 도움이 된다.
이렇게 우리가 알고 있는 다양한 음식 재료가 약이 된다.
지난 8월 홍천읍 너브내길에 홍천 로컬푸드센터가 문을 열면서
로컬푸드 레스토랑이 2층에 입점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늘은 홍천지역에서 생산한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해 장르를 가르지 않은
수준 높은 요리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해모운 약식동원’을 찾았다.
건강과 자연을 생각한 음식 선보여

로컬푸드 레스토랑 ‘해모운 약식동원’은 홍천 지역에서 생산되는 돈육, 우육, 채소 등 신선한 식재료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코스요리부터, 현지 재료의 맛을 살린 메뉴까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개발해 약이 되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홍천 지역 농축산물과 산야초 효소의 궁합은 몸이 한층 더 건강해지는 느낌을 준다.

또한 최상품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가장 이상적인 맛과 식감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계절 음식 전문점으로도 손색이 없다. 지역 농산물을 사용함으로써 근거리 운송이라는 장점으로 식품의 신선도를 자연 상태 그대로 즐길 수 있어 건강한 한 끼 밥상으로도 충분하다.
다양하고 고급스런 맛의 향연

‘해모운 약식동원’은 30년 호텔 및 리조트 경력의 베테랑 요리사가 홍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로 다양한 건강 음식을 개발해 고급스러운 맛의 향연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는 해모운 돼지고기 양념구이 정식, 해모운 홍천한우 양념구이 정식, 해모운 홍천한우 팬스테이크 정식, 해모운 홍천 송어 정식 등 4가지이며, 여기에 산양 새싹삼을 넣어서 정성스럽게 지은 돌솥밥과 10여 종의 각종 친환경 반찬이 제공된다.

단품메뉴도 구성했다. 산야초 꽃 비빔밥, 돈목살 팬스테이크, 산양새싹삼과 육회돌솥밥,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토마토 해물스파게티, 단호박 치즈돈가스, 닭가슴살 커틀릿, 홍천 한우 팬스테이크 등 8가지를 준비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밖에도 스프와 샐러드, 그리고 요리와 어울리는 술이 준비돼 있다. 술은 홍천탁주, 만강에 비친달, 동몽, 무작53 등 인공감미료 및 화학첨가제를 일체 넣지 않고 누룩을 원료를 사용해 옹기에서 장기간 발효숙성(140~150일)을 거친 예술 전통주이다. 와인도 준비되어 있다.

함승현기자 chunchonkcr@hanmail.net
INFOMATION

위 치 | 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 119
(홍천종합사회복지관 옆)
연락처 | 436-4014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10시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