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음식나무

음식나무 : 홍천맛집, 어디까지가봤니?

숯불에 구워낸 불향 그대로의 맛! ‘풍문(風聞)화로구이’

숯불에 구워낸 불향 그대로의 맛! ‘풍문(風聞)화로구이’

by 운영자 2016.08.24

홍천 맛집 어디까지 가봤니?


화로구이 전문점 ‘풍문(風聞)화로구이’
가족외식, 회사 회식, 친구 모임 등에서 가장 무난한 장소를 꼽는다면
‘숯불고깃집’이 아닐까 싶다.
그 이유는 숯불에서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대화 나누는 재미도 있고,
고기를 먹고 난 후 찌개나 냉면 등 식사까지 푸짐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맛있는 양념이 잘 베인 고기를 참숯불위에서 구워 불향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숯불화로구이 전문점 ‘풍문(風聞)화로구이(대표 정찬희)’ 집을 소개한다.
숯불화로구이의 참맛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만을 취급하는 이집 대표 메뉴는 더덕양념화로구이다. 아이들을 위한 순한맛과 어른들을 위한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고, 더덕과 양송이를 곁들여 더욱 입안이 즐겁다. 겨울철에는 가래떡도 제공된다.

밑반찬은 도라지 무침, 무쌈, 양념게장, 장떡, 샐러드, 동치미 등 10여 가지가 제공되는데 정갈하고 깔끔하다. 여기에 특별한 소스가 들어간 양파슬라이스와 새콤한 파무침은 고기 맛을 배가 시킨다. 상추, 깻잎 등 쌈채소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정 대표는 “화로구이에 들어가는 양념에는 배, 사과, 매실 엑기스 등 10여 가지의 몸에 좋은 재료가 들어갔다”며 “잘 익은 고기 한 점을 양파슬라이스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숯불화로구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계절마다 식단 달리한 상차림

평소에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 한식자격증까지 취득한 정 대표는 손님상에 제공하는 밑반찬과 쌈 채소는 계절마다 식단을 달리한다. 또한 후식으로 계절과일도 제공하고 있고, 아이스크림, 식혜, 수정과 등도 준비되어 있다. 식혜는 손님들에게 판매도 한다.

정 대표는 “직접 농사를 지은 신선한 식재료로 다양한 밑반찬을 만들어 계절별로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정성을 다해 정직한 맛을 내고 싶다”고 말했다.

주방 위생상태도 청결하다. 홀에서 주방이 훤히 보이는 탓에 더 신경 써 관리하고 있고, 환풍기 시설이 잘 돼 있어 옷에 고기 냄새가 밸 염려도 없다. 식당 내 13개 테이블이 준비돼 한번에 40~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어 단체회식 및 가족 모임 장소로도 좋다.
INFOMATION
위 치 | 홍천군 홍천읍 갈마로 3길 12(킹마트 옆)
연락처 | 434-7111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11시
함승현기자 chunchonkcr@hanmail.net
  • 최근 검색 기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