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음식나무

음식나무 : 우리 먹거리 이야기

7월 22일 소식

7월 22일 소식

by 운영자 2015.07.22

농식품부, 20대 대상 쌀 디저트 무료시식회 기획

쌀 소비 촉진 위해, 스타 셰프 3인 무료시식회 진행
8월, ‘설빙’에서 200명 초청 무료 행사 계획
쌀 박물관 공식 페이스북 등 SNS 통해 신청자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스타셰프가 개발한 쌀 디저트 7종을 공개하고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끼니보다 디저트를 더 챙기는 20대들에게 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고자 쌀 소비 촉진의 프로젝트로 시작된 ‘2015 미(米)라클 프로젝트2’의 일환으로 기획된 행사다.

오는 8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2015 미(米)라클 프로젝트 - 쌀 디저트 대국민 무료시식회’에서는 개발된 7종 메뉴를 모두 시식 해 볼 수 있다. 모두 스타셰프 김호윤, 이원일, 루이강 셰프가 참여해 개발한 쌀 디저트 메뉴들이다.

김호윤 셰프의 쌀얼음을 넣어 만든 ‘싸르르르 빙수’와 ‘떠먹는 쌀케이크’, ‘흑미와플’ 등 3종을 비롯 해 이원일 셰프의 막걸리향이 일품인 미미파이, 누룽지 스콘, 루이강셰프의 찬밥을 활용한 라이스파르페, 쌀 크레이프 케잌 등 7가지 다양한 쌀 디저트메뉴를 모두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것.

농정원은 시식회에 참가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메뉴의 선호도를 조사해 디저트 카페에서의 판매 가능성도 타진할 계획이다.

‘2015 미(米)라클 프로젝트 - 쌀 디저트 대국민 무료시식회’는 8월 7일(금), 8일(토) 양일 간 ‘설빙 건대직영점’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7월 31일까지 쌀 박물관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을 누르고 희망 일자를 선택한 뒤,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입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신청자 중 총 200명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슬로건은 ‘미(米)라클, 쌀의 맛있는 기적을 더하다’로, 밥 외에도 여러 요리로 만들어질 수 있는 쌀의 가능성을 알리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 평범했던 쌀이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변신하는 쌀의 기적을 보여주겠다는 것이 목적이다.

농정원 관계자는 “이번 시식회를 통해 젊은 세대가 쌀의 새로운 맛을 경험하고 쌀의 매력과 가능성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서동일 기자
chunchonkc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