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음식나무

음식나무 : 오늘의 Hot Place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고품격 닭고기 요리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고품격 닭고기 요리

by 운영자 2015.06.15

직접 찾아가는 맛있는 발걸음 오늘의 Hot Place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고품격 닭고기 요리



■■ 삼천동 세인트 콕스(ST. COQS)

더운 날이 이어지면 보양식으로 많이 찾는 닭고기 요리. 흔히 접할 수 있는 닭볶음탕이나 삼계탕, 닭죽, 게다가 춘천에서는 닭갈비 등으로 먹는다. 별미 간식인 치킨도 닭요리로 부를 수 있다. 하지만 고급스러운 정통 양식으로 찾아보기는 힘든 것이 사실. 삼천동 KT&G 상상마당 스테이 1층에 자리한 ‘세인트 콕스’는 파스타와 리소토 등 이탈리안 요리와 고급 닭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다양한 공연을 기획 주관하고 편하고 쾌적한 숙박시설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KT&G 상상마당 춘천과 함께 세인트 콕스도 그 이름이 퍼져나가고 있다. 오늘의 Hot Place는 친숙한 음식재료인 닭고기를 고급스러운 음식으로 만날 수 있는 ‘세인트 콕스’를 소개한다.
넓고 쾌적한 공간


기본적으로 세인트 콕스는 Urban dining(어반 다이닝, 도시형 정찬)을 표방한다. 전체적으로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실내장식이 특징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서구식 레스토랑들이 비좁은 느낌을 주는 반면 세인트 콕스는 깔끔한 내부와 잘 어울리는 가구를 널찍하게 배치해 쾌적한 공간을 연출한다.

두 명이 다정하게 앉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작은 테이블과 6~8인까지 함께할 수 있는 큰 자리까지 마련했다.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단체모임에도 적합하다. 환하게 트인 주방에서 전문 셰프들이 일사불란하게 요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메뉴


코스요리와 단품 요리로 나눠 주문할 수 있다. 먼저 코스요리는 테이블에 자리한 인원에 따라 아트세트(2인), 스테이세트(3인), 상상세트(4인)로 나뉜다. 식전 빵과 그날그날 셰프의 선택으로 만들어지는 신선하고 상큼한 샐러드, 파스타와 닭고기 요리로 구성했다. 기본적으로 닭고기 요리를 제공하고 메뉴에 따라 파스타와 라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1인 2만원에서 1만5,000원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설정했다.

한 가지 특징은 닭고기 요리와 함께 나오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자칫 질릴 수 있는 닭고기 요리의 풍미를 더 해준다. 크림소스와 카레 소스, 그레이비 소스를 준비해 다양한 맛으로 닭고기를 즐길 수 있다.

단품 요리는 더욱 고급스러운 메뉴가 있다. 단품메뉴 중 세인트 콕스의 파스타는 크림소스, 토마토소스, 오일 베이스로 세분화하고 특별 소스인 바질페스토와 먹물을 이용한 파스타를 포함해 총 열네 가지의 파스타 메뉴가 있다. 그 밖에도 리소토와 필라프, 샐러드, 스낵 등 무척 다양한 메뉴가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맛과 감동, 분위기를 한번에
세인트 콕스에서는 닭으로 요리를 만드는 전문 레스토랑이어서 닭고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공장식 양계장이 아닌 방목으로 키운 닭을 잡아 얼리지 않은 상태로 들여와 요리한다. 육질이 남달라 맛과 식감이 살아 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요리에 대한 믿음과 맛의 감동이 전해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세인트 콕스는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창밖으로 보이는 조명장식은 더욱 분위기 있는 자리를 연출한다. 식사를 마치고 근처 KT&G 상상마당 춘천 공연장 주변은 가족과 사랑하는 연인과 대화를 나누며 분위기 있는 산책도 즐길 수 있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좋아하는 닭으로 만든 요리를 대접받는 느낌이다. 고급스러운 닭고기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단연 세인트 콕스를 추천한다.

위치|삼천동 KT&G 상상마당 스테이 1층
문의|253-4757
서동일 기자
chunchonkcr@hanmail.net